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
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
전체기사 제보하기
 뉴스 홈 > 경남시 > 지역소식
신영대 후보, 재난기본소득 편성 강력 요청
 [2020-03-26 01:00]
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5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‘재난기본소득’ 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군산시에 재난기본소득 편성을 강력히 요청했다.




이날 신 예비후보는 “코로나19 재난과정에서 국가와 군산의 기본생활이 무너지고 있다”면서 “민주당 지자체장들의 제안으로 촉발된 재난기본소득 문제가 전 국민적인 관심사가 됐다”고 주장했다.




이어 “군산시도 시민들의 기본생활 안정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빨리 편성해 지급해야 한다”며 “우리당 지자체 중에 제일 먼저 지급될 수 있도록 시급히 추진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한다”고 촉구했다.




신 예비후보는 “재난기본소득은 군산시민의 기본권을 지키고, 코로나19 전쟁을 이겨내는 토대가 될 것”이라며 “추가로 중앙정부에 전 국민 대상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강력히 요청하겠다”고 의지를 밝혔다.




마지막으로 “(재난기본소득) 가능한 모든 시민에게 지급할 수 있어야 하지만 우선은 긴급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부터 시작해야 한다”면서 “중위소득 100% 이하 모든 세대와 소상공인, 농어업인, 택시관련종사자, 관광업계 등 코로나의 직격탄을 맞은 분들에게 긴급지원이 이뤄져야 한다”고 강조했다.


경남N 핫 클릭


 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. (자 남았습니다.)

이전페이지로.. 맨위로
포토 뉴스가 없습니다.
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
회사소개    이용약관    청소년보호정책    개인정보취급방침    고객센터